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꿀팁 시간입니다. 개인적으로 여권을 세탁기에 넣고 돌려버린 기억이 있습니다. 그것도 캐나다에서 말입니다. 위치도 한국대사관이 없는 도시에 있어서, 곤욕을 치렀던 기억이 납니다. 



여권 재발급 사유는 대게 여권분실, 여권훼손, 사증란부족 등이 가장 흔한 경우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 경우마다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여권 재발급 시 빠른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여권 종류는 일반여권거주여권으로 분류됩니다. 참고로 두 여권 모두 신청시,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와 병역관계서류는 행정전산망을 통해 확인 가능한 경우 제출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우선 일반여권 분실 경우 말씀드립니다. 사유는 5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수록정보변경, 분실, 훼손, 사증란 부족, 행정기관 착오 이렇게 5가지 입니다. 각 경우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은 거주여권 입니다. 재외국민이 소유한 여권 형태입니다. 6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기출국자 또는 미출국자 재발급, 분실, 훼손, 분리, 사증란 부족 이 있습니다. 각 경우별로 필요한 준비물이 조금 다르니,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비용은 신규여권 10년을 재발급하시면, 48면 53,000원, 24면 50,000원 입니다. 잔여유효기간 부여한 여권을 재발급 받는 경우는 25,000원 입니다. 



급히 여권 재발급을 하셔야 되는 분이면, 얼마나 마음이 급하실까봐 이해가 됩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권 재발급 준비물 및 비용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위의 자료를 잘 참고하셔서 잘해결하시고, 유익한 생활꿀팁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