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예방수칙 제대로 아시나요


"혹시 근육통 또는 인후통을 느끼시나요?"


"아님 과도한 피로감이 드시나요?"


"아님 설사 증상은 없으신가요?"



얼마전 인천 모범확진자 기록을 보니, 체온이 정상범위였지만 입안이 건조하고 등쪽 부분이 뻐근한 증상이 있었다죠. 기침, 가래가 있고 머리가 띵한 불편함을 느꼈다고 했어요.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바로 근처 보건소로 가세요. 코로나19는 감염될 경우에 초기 2주정도는 잠복기를 가진다고 합니다. 벌써 3월 11일 오늘 날짜로 확진자가 7천명이 훌쩍 넘었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본인 건강은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특히 마스크를 제대로 사용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마스크는 어떻게 착용하고 계시나요? 정확하게 마스크 착용 방법을 숙지하고 계신가요?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사진을 참조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마스크 착용 전에 손 소독은 절대 잊지마세요. 손소독 안한채로 마스크 착용해봤자 말짱 도루묵입니다. 손 소독을 마쳤으면, 양손으로 마스크 긴 부분을 펼칩니다. 그리고 턱에서 부터 착용하셔야 해요.바로 코로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꼭 턱에서 부터 착용하세요. 그리고 코쪽 고정심을 피부와 딱 밀착되게 꾹 꾹 눌러주세요.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고정심에 코에 밀착이 안됐다면, 마스크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이점 꼭 유의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리끈을 자신에게 맞게 조절해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컵형 마스크 착용법이니,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일반국민 예방수칙을 명시하고 있어요.




위에 언급한 일반국민 예방수칙 꼭 꼭 읽어보시고, 예방수칙대로 행동하는게 모두에게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유증상자 라면 아래에 행동수칙을 꼭 참고하세요.




이상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서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날을 기다려보아요. 모두 화이팅 힘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