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미셀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살펴봐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코로나 관련 종목들의 급상승세가 주목할만한데요. 파미셀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관련 영향으로 26일 기준 전일대비 29.96% 오른 1만5400원에 장마감했습니다. 




파미셀 어떤 회사인가?


파미셀은 1968년 설립해 1988년 주식 상장했습니다.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제조와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사업으로 하고있죠. 세계 최초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고, 바이오 사업부 & 바이오 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자료: 파미셀 홈페이지 캡쳐본>


파미셀은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서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주가 현황은?



위 차트를 보면, 지난달 28일에 최저점 7,550원을 찍고, 한달 뒤인 3월 26일 최고점 15,400원을 돌파했네요. 앞으로 최고점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파미셀 주가 외국인 동향>

<파미셀 주가 기관 동향> 


보다시피, 외국인과 기관의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외국인은 3월 초반에 매도를 하다가 3월 후반에 들어서 매수하는 분위기입니다. 이와 반대로 기관은 전날까지 매수하다가 26일 매도한 분위기네요.



파미셀은 코로나19의 최대 수혜주라는 증권가 분석이 많았죠. 분석에 힘입어 주가에도 상당히 탄력을 받고 있는게 사실인데요. 


<파미셀 주가 일봉>


<파미셀 주가 주봉>


<파미셀 주가 월봉>


파미셀은 미국의 분위기로 봐서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은 타미플루 개발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에볼라 신약 후보물질인 '렘데시비르' 코로나 19 치료용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는데요. 파미셀은 렘데시비르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죠. 아직까진 많이 알려지지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짜 수혜주가 될지 안될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어요. 



하지만 이런 테마주는 이슈나 정책에 따라서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죠. 그러니 충분히 공부할 필요가 있어요. 무작정 보도자료에만 기대서 매수하면 안됩니다. 그렇다고 비싼 프로그램이나 짝퉁전문가들 말도 들을 필요가 없어요. 



혼자 주식 책 몇권 사셔서 공부하세요. 그게 정답입니다. 주식은 어떻게 흘러갈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어요. 모든 매수매도는 본인의 몫입니다. 그럼 오늘도 똑똑하게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