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진칼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살펴봐요



3월 27일 한진칼 주주총회가 열렸습니다. 한진그룹의 경영권이 달려있는 이번 주총에서 이사회가 낸 사외이사 후보 5명이 모두 선임됐습니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사모펀드 KCGI, 반도건설 등 3자가 연합해서 추천한 사외이사 후보 4명이 모두 부결되면서 조원태 회장이 무난히 경영권 방어에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한진칼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진칼 기업소개?


한진칼은 2013년 8월 1일 분할 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 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습니다. 


[자료: 한진칼 홈페이지 캡쳐]


한진칼은 자회사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 브랜드 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9년 3분기 기준으로 한국시장 국제여객 수송 점유율 19.1%, 국제화물 수송 점유율 2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진칼 주가 현황?




위 차트를 보면, 올 초 1월에 3만 7,350원으로 최저점을 찍고 이번달 4일에 9만6천원으로 최고점을 돌파했습니다. 그후에 급락한 후 현재는 27일 기준 5만7,200원으로 장마감한 상태입니다. 


한진칼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한진칼 주가 외국인 동향 

한진칼 주가 기관 동향 


3월 초에 한진칼 주가가 고점을 찍었을 때 기관은 대거 매도를 했지만 현재 외국인, 기관 모두 매수로 돌아선 분위기 입니다. 주주총회에서 조원태 사장의 승리가 확실시 된 영향으로 보입니다. 


한진칼의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순부채비율 등을 꼼꼼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한진칼에 대한 전문가의 투자의견은 중립입니다. 현재 한진칼 목표 주가는 최대 3만3천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진칼 주가 일봉>


<한진칼 주가 주봉>


<한진칼 주가 월봉>


한진칼 조원태 회장이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경영권 분쟁이 연장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다만 이것은 대한항공의 기업가치에 상당히 긍정적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사내이사 연임에 성공했지만 한진칼 경영권 분쟁은 절제된 투자, 유휴자산의 매각 등 대한항공의 건실한 경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한진칼은 이제부터 해결해야할 과제도 산적해있습니다. 조원태 회장 입장에서 경영권 방어 및 안정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많습니다. 한진칼 지분을 추가적으로 매입 또는 우군을 다수 확보하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으로 꼽히지만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더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은 단순히 보도자료에만 의존해서 매수를 하는 실수를 범해서는 안됩니다. 충분하게 자료를 평가 분석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자세를 길러야합니다. 



그렇다고 고가의 프로그램이나 전문가를 찾을 필요없습니다. 주식은 스스로 공부하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하게 성투하세요.


관련자료 더보기


공감은 다음글을 쓰게하는 연료입니다

이 글을 읽은 당신의 행복한 하루를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