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코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살펴봐요



역시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수혜주 종목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코 자회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허가 소식과 함께 급등 중인 미코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을 살펴봅니다. 


미코 기업소개?


미코는 1999년 7월 설립 후, 2002년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미코는 종속회사 8개사를 포함해 주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미코 주가 현황은?


위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28일 최저점 5,150원을 찍은 후 급등하여 3월 27일 1만2,500원으로 장마감했습니다. 2달전과 비교해서 2배이상 급등했습니다. 코로나 영향이 확실해보입니다.



미코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미코 외국인 매매동향  

미코 기관 매매동향 


기관과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보면 현재 매도로 돌아선 추세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투자자가 매수하기에는 타이밍이 좋지 않아보입니다. 



미코의 재무제표 입니다. 기록은 2018년까지 밖에 없습니다. 다만, 미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순부채 비율도 꼼꼼히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코 주가 일봉 차트>


<미코 주가 주봉 차트>


<미코 주가 월봉 차트>


미코의 자회사인 미코바이오메드가 식약처로부터 코로나 19 검사용 분자진단키트에 대한 수출허가를 받은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서 미코 주가가 갑자기 급등한 후 외국인, 기관의 움직임은 매도하는 분위기 입니다. 



현재 방글라데시, 세네갈 등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고 아프리카에 이어 유럽, 남미에도 해당 진단키트에 대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는게 미코바이오메드 측의 설명입니다만, 



문제는 이런 사회 이슈와 관련된 테마주는 급등이 있으면 여실히 급락이 뒤따라 온다는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특히 개인투자자라면 현시점에서 매수 타이밍은 아닌것으로 예상됩니다. 섣부른 판단은 실패를 만듭니다. 충분히 주식공부를 하고 평가분석하는 힘을 스스로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하게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더보기


공감은 다음글을 쓰게하는 연료입니다

이 글을 읽은 당신의 행복한 하루를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