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를 알아봅니다. 부산도시가스 공급은 부산광역시 전역입니다. 총 133만 세대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택용 128만 세대, 업무용 5만 세대 입니다. 



■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1544 - 0009



■ 주요업무

◈ 일반관리업무 

▷ 검침 및 고지서 송달

▷ 가스계량기 교체 및 성능검사

▷ 가스요금의 책임수납

▷ 고객의 전.출입 처리

▷ 주택용, 영업용 공급중지

▷ 고객불만, 요구사항 접수 및 조치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 대행업무

▷ 가스사고예방을 위해 필요한 조치

▷ 정기적 안전점검 및 공급

▷ 사용자 시설의 공급전 안전점검

▷ 안전관리에 관한 홍보물 배포

▷ 가스보일러 설치 및 교체에 따른 보일러 검사

▷ 사용자 시설의 연소기, 가스보일러 등 자료관리

▷ 기타 위해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련되는 업무



■ 서비스 수수료

고객 방문요청, 이사 시 도시가스 연결, 공급해지, 재연결 등의 서비스는 해당 지역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합니다.

서비스의 종류나 현장 상황에 따라 요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 근무시간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은 근무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 지역 서비스센터 (1544 - 0009)

고객센터 번호는 동일합니다. 

※ 지역별: 가야, 광안우동, 금정, 동래연제, 동부산, 문현, 북구, 서부산, 온천, 용호, 을숙도, 재송반여, 좌동, 주례, 중앙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관할 지역내의 도시가스 관련업무를 대행하는 곳 입니다. 



여기까지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입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내용참조: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