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태제과식품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살펴봐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대부분 종목 주가가 조정받는 상황에서 해태제과식품 주가가 호재라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빙그레가 해태제과식품 아이스크림 부문을 인수한다는 소식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해태제과식품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해태제과식품 기업개요?


해태제과식품은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홀딩스에 소속된 계열회사로 식품제조, 가공, 판매, 수입판매하는 종합제과기업 입니다. 주요 제품으로 과자,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등이 있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서 글로벌 식품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료 : 해태제과식품 홈페이지 캡쳐본>

사실 국내 제과시장은 4개사 위주의 독점형태인데, 프리미엄 제품개발과 장수브랜드 리뉴얼 등으로 각 회사별 대표 브랜드에 대한 시장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해태제과식품 주가 현황은?


위 자료를 보면, 해태제과식품 주가는 3월20일 최저점 3,325원을 찍은 후 가파른 상승곡선을 치면서 4월1일 기준 전일대비 29.99% 오른 9,320원으로 장마감했습니다. 



해태제과식품 주가 전망 및 주의사항?


해태제과식품 외국인 매매동향 

해태제과식품 기관 매매동향 


도표를 보면 외국인, 기관의 움직임이 상반되는 상황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상황으로 볼때 아이스크림 사업 자체의 성장성이 크지 않다는 것을 꼭 고려해야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해태제과식품 주가 일봉>


<해태제과식품 주가 주봉>


<해태제과식품 주가 월봉>



해태제과식품 재무제표입니다. 해태제과식품의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순부채비율도 꼼꼼하게 검토해봐야 합니다. 



빙그레가 해태제과식품 아이스크림 부문을 인수하면 롯데제과를 꺾고 빙과업계 실질적 1위 자리로 올라섭니다. 4월 1일 빙그레는 이사회 결정을 통해 해태제과식품과 해태아이스크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빙그레가 인수한 주식은 해태아이스크림 보통주 100% 100만주이며 인수금액은 1,400억원입니다. 해태제과식품 아이스크림 부문의 지난해 매출액은 1,800억원대로 국내 아이스크림 업계 빅4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테디셀러 브랜드인 '부라보콘'이 있습니다. 


해태제과식품 측은 이번 매각을 통해 들어오는 자금으로 부채상환과 과자공장 신규설비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동안 투자가 미뤄졌던 생산라인에도 본격 투자가 가능해져 생산의 효율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매각에 대한 증권가의 반응은 우선 긍정적인 편입니다. 하지만 장기적 전망을 조심스럽다는 입장이 많습니다.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성이 부족하고 해외경쟁사, 디저트업체 등 다양한 대체재로부터 위협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자료 더보기


공감은 다음글을 쓰게하는 연료입니다

이 글을 읽은 당신의 행복한 하루를 기원합니다.

댓글